MARKETING DATA SPECIALI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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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리셔스는 기업들이 Smart Data Driven Marketing을 실행하도록 기술 기반 분석 컨설팅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분석 컨설팅 전문 기업입니다.

데이터리셔스는 1) 데이터 수집을 위한 플랫폼 전략 및 실제 구현에서부터, 2) 분석/모델링/인사이트 서비스, 3) 실행으로 연결되는 마케팅 자동화, 테스팅, 개인화 구현 영역을 포괄하여 고객사에서 Closed-Loop Marketing 구조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기술과 플랫폼, 솔루션 벤더를 가리지 않는 것이 데이터리셔스의 특장점입니다.

1. DATA (Platforms) 부문

데이터 수집 및 플랫폼 서비스 영역에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디지털 분석 도구(ex. Adobe Analytics, Google Analytics 등) 들을 활용해 이들 툴들의 작동 원리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측정 전략을 수립하고, 솔루션을 설계하고, 실제 구현을 하기 위한 기술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오늘 날 마케팅 환경은 복잡 다단해져 디지털 행동 데이터 뿐만 아니라, 사물 인터넷 데이터가 쏟아내는 다양한 신호 데이터, 기업 내부 시스템에 적재 되고 있는 다양한 고객/거래 데이터까지 그 수집 설계의 범위가 되고 있는 만큼, 데이터리셔스는 툴을 가리지 않고 있으며, 필요 시 툴을 직접 개발하여 제공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Data Collector, SuperTag 라는 툴이 필요에 의해 직접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리셔스 자체 수집 도구의 예시입니다.

또한,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대와 더불어 데이터 기술 발전 역시 급속도로 발전하다 보니, 이러한 기술 도입 전략 및 플랫폼 전략 컨설팅 역시 데이터리셔스의 서비스 범위입니다.

궁극적으로 데이터리셔스는 기업 내 산재 돼 있는 데이터 소스들을 데이터 저수지에 담아 이들을 엮어 기업들이 유의미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하고, 이들 데이터들이 스스로 일하여 마케팅 실행에 스스로 반영되는 마케팅 자동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데이터 플랫폼 전략 서비스 부문에서 지향하고 있습니다.

2. INSIGHTS (Analytics) 서비스 부문

구슬도 꿰어야 보배이듯이, 수집된 데이터는 나누고 쪼개는 분석 과정을 거쳐야 유의미한 인사이트로 귀결됩니다.

수집 된 데이터가 유의미한 인사이트로 연결되기 위해서는 우선, 제대로 된 KPI 를 정의하고, 이를 적합한 시각화로 구현하여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프로세스 정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자사에 특화된 대시보드 구축을 요청하고 있으며, 데이터리셔스는 기업 내부에서 이미 Tableau, Power BI 같은 BI 툴을 활용하고 있을 경우 이들 툴을 활용하여, GA 를 활용하는 고객사인 경우 데이터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경우에 따라, R, Python, D3.js 같은 기술을 활용하여 아예 커스텀 대시보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시장 내 퍼포먼스 마케팅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유의미한 고객 세그먼트를 발굴하여 개인화/리마케팅/리타겟팅 전략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늘어 데이터리셔스는 이에 특화된 서비스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철학은 또한, 돈을 썼으면 단 돈 1원까지 추적하여 얼마의 성과로 귀결된 것인지 확인하는 데 있기에 매체 기여도 분석 및 미디어 믹스 모델링 역시 데이터리셔스 분석 서비스 중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특히, 글로벌에서 공격적인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는 고객사들의 경우 데이터리셔스에서 자체 개발한 OptimaHub 플랫폼을 활용하여 상시적으로 마케팅 예산 배분을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 결정하고 있습니다.

3. Action (Campaigns) 부문

아무리 분석 인사이트가 좋아도, 이 인사이트가 실행으로 연결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일 것입니다. 데이터리셔스는 분석을 통해 발굴한 인사이트가 실행으로 연결되도록 다양한 기술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다양한 AB 테스트 및 타겟팅 도구를 활용해 랜딩페이지 최적화 및 전환율 최적화를 높이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최적화 도구를 선택할 것인지, 또 선택한 툴을 기술적으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무엇보다 분석을 통해 어떻게 가설을 수립하고 이를 실험을 통해 검증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전방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 세분화 분석 인사이트는 결국 타겟 마케팅, 개인화 전략 수립 및 실행에 반영되기 때문에, 데이터리셔스는 이를 위한 분석 및 도구 활용, 기술 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다양한 매체사에서 리타겟팅 광고 상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리타겟팅 광고 전략 수립 및 실행과 관련 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타겟 마케팅/개인화 실행이 반복되면, 이러한 타겟 고객군들에겐 이러한 타겟팅 메시지 및 상품 추천, 콘텐츠가 통하더라는 고객에 대한 지식이 쌓이게 되며, 이 경우 사람이 매번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자동화 할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데이터리셔스는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 도구들의 API 와 구글애널리틱스,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도구 API 를 연계하여, 분석 도구에 정의된 세그먼트 데이터가 마케팅 자동화 도구에 자동으로 흘러가도록 구현하는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미션이라 함은 모름지기 우리의 목적,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리셔스는 모든 기업들의 문화에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DNA 가 심어지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여 우리 스스로가 만든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재정의하는 모태 혁신 기업입니다.

분석에 돈을 쓰는 기업들은 여전히 “엔터프라이즈” 라는 이름으로 분류되는 곳들이기에, 이들 기업들을 위해 데이터리셔스가 창출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세스들을 중소 기업, 소상공인들에게까지 접근 가능하도록 제품화 함으로써 글로벌에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글로벌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회사의 미션이라 함은 모름지기 우리의 목적,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터리셔스는 모든 기업들의 문화에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DNA 가 심어지는 그 날까지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여 우리 스스로가 만든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를 재정의하는 모태 혁신 기업입니다.

분석에 돈을 쓰는 기업들은 여전히 “엔터프라이즈” 라는 이름으로 분류되는 곳들이기에, 이들 기업들을 위해 데이터리셔스가 창출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세스들을 중소 기업, 소상공인들에게까지 접근 가능하도록 제품화 함으로써 글로벌에서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글로벌 널리 알려진 브랜드가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데이터리셔스 한국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165번지 신민빌딩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