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licious Analytics Consulting

데이터리셔스는 고객사의 진정한 디지털마케팅 퍼포먼스를 위하여 비즈니스 및 마케팅 목적에 맞게 GA 360 뿐만 아니라 다양한 툴을 활용한 고객 맞춤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데이터를 수집, 인사이트를 도출, 실행을 통해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며 단발성 분석이 아닌 기업 내에서 지속적으로 분석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코칭 합니다.


Datalicious 서비스 소개자료    

컨설팅/프로젝트 수행 항목

  • 구축서비스: Google Analytics 혹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요구하는 모든 분석 솔루션에 대해 PC, 모바일, 셋톱박스 등 플랫폼에 구애없이 구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분석 툴에만 한정된 내용이 아닌 Adwords, Double Click, Facebook과 같은 마케팅 픽셀 삽입 등의 구축에도 도움을 드리며,
    비즈니스 현장에서 고객이 필요하는 솔루션 생기면 내부 개발 스케쥴에 반영하여 이후 개발 및 서비스 합니다.
  • 분석서비스: 구축, 수집되고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실행에 도움을 드립니다. GA와 같은 웹 로그 분석툴에서 수집된 데이터에서 더 나아가 내부에서 가지고있는 데이터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해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통한 분석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코칭서비스: 데이터는 단발성으로 수집 / 분석하는게 아닌 문화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분석 역량을 키워가야 합니다. 데이터리셔스는 회사 내부의 분석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코칭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프로젝트 수행 방안

데이터리셔스의 분석 컨설팅은 Action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분석 인사이트를 도출하더라도 실행까지 연결되지 못하면 데이터 분석은 아무런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데이터리셔스는 구축, 분석 외에도 도출된 인사이트가 직접 실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1. 요건정의: 담당자들과 인터뷰를 통해 현 비즈니스에서 해소하고 싶은 문제점과 앞으로 나아가고싶은 방향을 함께 논의합니다.
2. 측정 전략 수립: 요건정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분석을 하기위해 데이터를 어디서 어떻게 언제 수집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3. 구축 디자인: 수립된 측정 전략을 토대로 실제 개발자가 작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제시합니다.
4. 구축 및 분석: 디자인을 토대로 실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구축을 진행하며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분석을 실행합니다.
5. 인사이트 도출 및 실험: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를 통해 GA혹은 Google Optimize 360 등의 타 분석툴을 통해 실제로 사이트 내에서 실험을 진행합니다.
6. 실행: 도출된 인사이트를 통한 실험이 완료되면 비즈니스 개선사항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선사항이 도출되더라도 실행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실행을 통해 실제 사이트에 개선사항을 반영합니다.

교육서비스

기업에서 GA를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툴에대한 지식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에맞게 데이터리셔스는 프로젝트와 함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젝트가 마무리된 후에도 교육기관 연계를 통한 GA/GTM 교육서비스 제공하고 있어 필요하실 때 데이터리셔스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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